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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전남마을방송국'에 마을 홍보영상 올리세요

-마을공동체 연결 플랫폼 역할 - 마을 홍보영상제작 - 전남 곳곳의 소식을 소통 공유

 

전라남도는 전남마을방송국 개국 2년 차를 맞아 전남의 특성 있는 마을의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통하여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시대에 다른 지역 가족에게 전남 마을 이야기를 전하는 소식통이 되고 있다.

 

전남마을방송국은 지난해 3월 광역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개국했다. 22개 시군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중심지(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 1천300명, 동영상 100개를 게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돼가는 마을공동체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마을 주민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림으로써 타지에 있는 자녀가 부모님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을공동체 사업이나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속해서 홍보해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전남의 마을공동체를 더욱 홍보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자랑해'라는 마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마을 홍보영상은 마을의 일상생활을 비롯해 마을 자랑, 역사 및 유래, 공동체 활동, 특산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전남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전남마을방송국'에서 방송한다.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마을은 전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최병남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전남 마을방송국을 통해 전남 곳곳의 소식을 소통하고 공유해 전남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마케팅 원스톱 지원 강화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인 소담스퀘어전주를 통해 전북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4분기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판로 지원 부문의 경우 △제품 소개페이지 제작 지원 △롯데온 ‘소담스퀘어전주’ 기획관 운영 △스튜디오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은 온라인 입점과 판로 확대에 필수적인 제품 사진 촬영과 기획, 연출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소담스퀘어전주는 또 기존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 입점 지원에 이어 이달부터는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에 ‘소담스퀘어전주’ 전용 기획관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기획관에서는 소상공인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상시 할인쿠폰 제공과 메인 화면 배너 노출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소상공인들은 소담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