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경기마을정책선언 이행과제를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경기마을정책선언」 이행과제 키워드 도출을 위한 원탁토론회 ‘한걸음 더’ 를 개최한다.
경기마을정책선언은 민선 8기 도정 출범을 맞이하여, 마을공동체활성화를 위한 10대 정책과제를 정리 한 내용으로, 경기도민의 제안과 투표, 4번의 지역 공론장을 통해 도출하였고 2022 경기마을주간에서 선포되었다.
![경기마을정책선언 이행과제 키워드 도출을 위한 원탁토론회 [한 걸음 더 ]](http://www.ksen.co.kr/data/photos/20220936/art_16624458960806_0bb0ca.png)
경기마을정책선언의 후속과정으로서 열리는 이번 원탁토론회는 구체적 이행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2022 희망성남 마을주간 마을공론장 연계행사로 진행된다.
‘마을과 주민자치의 발전적 융합’, ‘통합적·혁신적·맞춤형 마을 사업 및 지원방안’, ‘사회적가치 창출 및 경제적 자립’, ‘마을활동가 인정 및 보상체계 마련’, ‘(마을 및 지역자원을 활용하는) 민관협치 및 공동학습체계 강화’ 의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하여 사전에 주제 선택을 한 토론자들이 주제별 원탁에 모여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방향성과 키워드는 이후 10월에 구성 될 「마을정책선언 이행과제 도출 분과회의」에 전달되어 이행과제 수립에 활용된다.
신남균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은 “도민의 뜻을 잘 모으는 원탁토론회가 되길 바라며, 경기마을정책선언의 현실화 과정이 모범적 협치의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원탁토론회 참가신청은 9월 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www.ggmaeul.or.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