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쟁력 있는 신규 마을기업 발굴을 위한 [마을기업가 발굴.양성 사업] 참여자 모집

URL복사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경쟁력 있는 신규 마을기업 발굴을 위한

「마을기업가 발굴·양성 사업」참여자 모집

 

- 오는 20일까지 신규 마을기업 발을 위한 사업 진행 -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 이하 센터)는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 발굴·양성을 위해 「마을기업가 발굴·양성 사업」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마을의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센터는 이번 마을기업가 발굴·양성 사업을 통해 신규 마을기업을 발굴·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 컨설팅, 담임 멘토링 등 일대일 지원과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사업화 지원비를 최대 200만 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의 대상은 신규 마을기업 진입을 희망하는 단체 및 법인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마을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익 센터장은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마을기업 진입기반을 마련하는 신규 마을기업 육성 모델을 도입하여 신규마을기업의 질적· 양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21년, 2022년 신규 마을기업 15개소 중 9개소가 마을기업가 발굴·양성 사업을 통해 마을기업에 지정되는 등 60% 이상의 연계실적을 보이고 있다. [센터 홈페이지 www.gwse.or.kr]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최신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