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좋은땅출판사, ‘할아버지 회고록’ 출간

좋은땅출판사, ‘할아버지 회고록’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할아버지 회고록’을 펴냈다.

‘할아버지 회고록’은 총 7장으로 구성됐다. 남다른 도전 정신으로 살아온 저자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젊은 세대에 용기와 교훈을 주는 책이다. 각 에피소드는 갈등과 화해, 꿈을 향한 열정 등 마치 어릴 적 할아버지가 해 주던 옛날 이야기처럼 느껴진다.

1장은 궁핍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 2장은 회사 생활 이야기, 3장은 이민 사회에서 겪는 갈등과 해결, 4장은 주변 ‘사람’ 이야기, 5장은 인생에서 후회하는 일, 6장은 인생 후반기 설계, 7장은 손녀들에게 남기는 삶의 덕목에 초점을 맞췄다.

세상을 살아갈 때 어떤 삶이든 고난과 역경을 겪는다. 평범한 사람이든 유명한 사람이든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하는지 고민한다. 삶은 도전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제대로 인생을 사는 것이라 할 수 없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든 신한옥 저자가 본인의 개인사를 회고하며, 젊은 세대에 전하고픈 메시지를 진솔하게 담았다. 남다른 도전 정신을 지닌 저자의 삶의 철학, 교육 철학은 우리 삶에 있어 또 하나의 좋은 지침서가 돼 줄 것이다. 우리는 과거를 통해 오늘을 배우고 미래를 예측한다.

한편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최신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