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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창출을 위한 사회적가치측정-온라인 교육 실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창출을 위한 사회적가치측정-온라인 교육 실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지표(이하 ‘SVI’) 등 사회적 가치 측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적 가치 측정’ 교육을 지난 3월 14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 사회적가치지표(SVI: Social Value Index)는 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성과와 그 영향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도구로써, 측정대상 기업의 성과를 종합 측정하여 대외신뢰도 제고 및 외부기관과의 사업 연계를 지원하는 지표이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 측정을 위해 기업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한 교

육과, 사회적 가치와 ESG 경영을 연계하여 사업 방향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 교육은 ‘사회적 가치와 ESG 경영’, ‘사회적가치지표(SVI) 교육’, ‘협동조합 평가지표(Coop-Index)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사회적 가치와 ESG 경영, 사회적 가치와 ESG 경영을 연계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사업 방향 수립에 대한 교육과 사회적가치지표 교육, 기업의 사회적 성과, 경제적 성과, 혁신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14개 지표에 대한 교육 및 측정 준비사항 교육이었으며,.협동조합 평가지표 교육 협동조합 가치와 원칙 등의 준수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협동조합 평가지표에 대한 교육도 있었다.

한편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민간·공공 기관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우수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의 사업 연계 기회가 확대 되고 있다.”라며 “우호적인 환경 속에서 종사자들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이 창출하는 성과에 대해 잘 보여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