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연휴가 시작되는 주말, 좋은 일 하면서 캠핑도 즐기는 행사가 남양주시 사회적기업 협의회 (이하 남사협) 주최, 예성아름터 주관으로 6월 8일~9일, 1박 2일 일정으로 양평 꿈의 마을 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아름다운 동행 그리고 에코캠핑’으로 에코다움과 아토하우스가 총기획을 맡아 진행한다. 다문화가정 및 장애우가정, 취약계층 30가족과 후원캠퍼 55개 가족 등 총 85개 가족이 함께 에코캠핑이라는 주제로 어우러지는 사랑나눔 캠핑 한마당이다.
평소에 캠핑을 접하기 힘든 이웃들을 캠핑타임즈와 이츠스토리와 협력하는 전문 캠퍼를 비롯한 일반 캠퍼들이 후원하여 함께 만들어가며 나무젓가락,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등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캠핑으로 함께 어울림뿐만 아니라 자연 생태적 가치를 만드는 데 자연스럽게 동참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천연비누만들기체험, 자연에서 즐겁게 놀아보기, 내몸에 맞는 체질별 음식 알아보기 다문화 음식 맛보기, 겉절이 담궈보기, 모형비행기 날리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자연속에서 캠핑과 배우는 즐거움이 함께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캠핑장비는 버팔로가 30세트를 후원하고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행복을 나누는 도시락, 남양주YWCA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에코다움, 아토하우스, 꿈의 마을 캠핑장, 피토젠, 아이누리교육 등이 후원업체로 참여한다.
특히, 경복대 봉사동아리 레오클럽이 봉사단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요즘 문제가 되는 살인진드기 방제를 위해 행사 일주일전부터 방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리남양주 의료생협이 안전구호팀으로 합류하여 보다 안전한 캠핑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다음카페 ‘아름다운 동행 그리고 캠핑’을 검색하거나 웹사이트(http://cafe.daum.net/-Yesung/)에 접속하여 접수하면 된다.
(에코다움, 201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