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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청년과 함께 K-웹툰의 성장을 이끈다.

지역 청년과 함께 K-웹툰의 성장을 이끈다.

-콘텐츠산업 청년 일자리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투니토리에 입사한 김송은 작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에 따르면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투니토리(대표 김순영)는 전라남도를 기반으로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생 지역기업이다. ‘가짜 공녀님의 만렙토끼’,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 등 인스타툰과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툰을 제작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니토리는 지역을 기반으로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는 만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인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신생기업으로서 우수한 전문 인력의 확보가 회사의 성장과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경영지원본부 김진영 이사는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서 지역의 훌륭한 청년 인재를 회사의 새로운 식구로 맞이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사업 참여 소감을 밝혔다. 투니토리는 앞으로 웹툰 제작을 위한 콘티, 채색, 3D 배경 작업 등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고용된 참여 청년 근로자의 실무 경험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김진영 이사의 바람대로 투니토리에 합류한 우수 인력이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고 있다. 영상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김송은 씨는 “1년 정도 일본 유학을 다녀온 이후, 현재 투니토리에서 작가로 근무하고 있다”며 “학과 공부와 유학을 통해 얻은 지식이 실무 경험을 통해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와 같은 리쇼어링 프로젝트의 지원 덕분에 투니토리는 분업화되고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체계화된 제작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또한 “과거 1인 웹툰 작가 시대를 넘어 각 분야별 전문인력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창작 콘텐츠가 K-웹툰의 경쟁력 확보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망을 내다봤다.

이에 대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우리 지역의 웹툰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전라남도와 순천시, 진흥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콘텐츠 기업과 청년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춰 K-웹툰의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행복한 상상을 가져본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해외에 나간 자국 기업이 다시 국내에 돌아오는 효과를 뜻하는 ‘리쇼어링 프로젝트’는 콘텐츠산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총괄 운영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이승로 성북구청장, 전통시장 상인과 소비쿠폰 사용 촉진 캠페인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서울 성북구가 구민의 생활안정과 골목상권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캠페인을 본격 가동하며 현장 소통과 사용 촉진에 나섰다. 28일 성북구는 돈암전통시장에서 소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쿠폰 사용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구 직원 그리고 시장 상인이 함께해 구민과 직접 만나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비쿠폰은 삶의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실질적 정책 수단”이라며 “현장에서 큰 혼란 없이 운영되도록 성북구 직원 모두가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성북구민께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비로 마중물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원활한 지급과 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돈암시장에서 과일을 판매하는 김*옥 씨는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고 있지만 하루에 손님이 한두 분 밖에 오지 않는 날도 많았을 정도였다” 면서 “소비쿠폰이 지급되어 다행이지만 서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은 그 혜택을 못 받을까 봐 걱정했는데 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