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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대구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사)커뮤니티와경제는 '2021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사업'의 선정기업 25개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사업은 한국가스공사가 후원하고 (사)커뮤니티와경제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기반 사업으로의 전환기를 맞이한 대구 지역의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는 대구 지역의 33개 기업이 지원하여 총 25개사가 선정되었다 이 중 5개사는 지난 2020년에 이어 후속 지원을 받게 됐다. 신규로 선정된 20개사는 입점 상품 진단, 상세페이지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입점 등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기본 지원을 받는다.

또한, 선정된 25개사 모두 온라인 판매를 위해 필요한 항목에 대해 300만 원 규모의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의 온라인시장 진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하여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이 신규 온라인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판로를 확보하고, 기획전 참여를 통하여 추가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