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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과 CJ씨푸드가 함께 만드는 맛있는 워라밸 캠페인

가족과 CJ씨푸드가 함께 만드는 맛있는 워라밸 캠페인
-성남고용노동지청 [「일·생활균형 캠페인」]파트너기업 협약 체결-

지난 17일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정병진)은 CJ씨푸드주식회사(대표이사 이인덕)와 함께「일·생활균형 캠페인」홍보를 위한 일·생활 균형 파트너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일·생활균형 캠페인(워라밸 Work&Life Balance)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기 위한 캠페인이다.

CJ씨푸드주식회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일·생활 균형 캠페인 파트너기업』으로 제휴하면서, 자사 대표 상품인 어묵제품(품명:얇은사각어묵)에 “코로나19는 멀리 워라밸은 내 곁에” 홍보 문구가 인쇄된 제품 250만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 코로나 19로 인해 외식을 자제하고 있고 편리한 가정식 제품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쉽게 캠페인 내용에 접하게 되어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병진 성남고용노동지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춤으로써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므로, 관내 많은 기업들이 참여 주체로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 ”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일·생활균형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워라밸 홈페이지 (http://www.worklif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관련사항은 성남지청 지역협력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