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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날 맞아 우리 지역 아이들에게 '곧장기부'하세요

어린이날 맞아 우리 지역 아이들에게 ‘곧장기부’ 하세요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1원도 빠짐없이 기부하는 ‘곧장기부’가 론칭 5개월여 만에 누적 기부금 4000만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곧장기부는 행복나눔재단이 2020년 12월 단 1원의 기부금도 빠뜨리지 않고 기부처에 곧장 전달한다는 의미에서 시작한 개인 기부 플랫폼이다.

곧장기부 운영 방식은 먼저 등록된 지역아동센터는 곧장기부 홈페이지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이어 기부자는 최소 1000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장바구니 물품 가격만큼 자유롭게 기부한다. 마지막으로 각 장바구니 모금이 완료되면 물품 주문 및 배송을 진행, 기부 물품이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곧장기부자에게 공개한다.

지난 5개월간 곧장기부자 약 1000명은 63개 지역아동센터에 총 4122만8702원어치의 물품을 기부했다. 행복나눔재단 곧장기부팀 이보인 팀장은 “곧장기부는 투명한 기부를 원하는 기부자들에게 100원을 기부하면 100원 그대로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내 기부금을 내가 사는 지역 아이들에게 온전히 전달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곧장기부는 6월 30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첫째 초대받은 친구가 회원 가입 시, 둘째 초대받은 친구가 첫 기부 시, 셋째 초대받은 친구가 추천인 코드로 회원 가입 시 등 총 9000원 상당의 곧장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행복나눔재단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확산’ 2개 분야에서 8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마케팅 원스톱 지원 강화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인 소담스퀘어전주를 통해 전북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4분기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판로 지원 부문의 경우 △제품 소개페이지 제작 지원 △롯데온 ‘소담스퀘어전주’ 기획관 운영 △스튜디오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은 온라인 입점과 판로 확대에 필수적인 제품 사진 촬영과 기획, 연출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소담스퀘어전주는 또 기존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 입점 지원에 이어 이달부터는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에 ‘소담스퀘어전주’ 전용 기획관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기획관에서는 소상공인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상시 할인쿠폰 제공과 메인 화면 배너 노출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소상공인들은 소담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