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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마켓 트러스트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소비시장의 핵심 주체로 부상한 MZ세대를 위해 ‘미닝아웃’ 제품 선보여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을 대표 하는 19개 브랜드가 9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총 7일간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 #BLOOMING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판촉전에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해 반향을 일으켰던 신진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 옴니아트와 해피빈 펀딩 3회 완판 기록을 가진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LAR, 반려동물 전문 의류 브랜드 메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가치 소비에 신념과 철학을 중심으로 앞장서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소셜 임팩트 제품이 점차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판촉전이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2020 판촉전은 제품기반 소셜벤처 마켓챌린저’ 사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민간소셜벤더 사회적 경제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가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따라서 사업의 대상이 되는 15개 선정 기업 외에 사업의 가치에 공감한 엘레멘트(알베르토 몬디 이사), YP12(이영표 대표) 등 총 4개의 브랜드가 추가 참여 의사를 밝혀와 보다 풍부한 행사가 꾸려질 전망이며, 판촉전 참여를 앞둔 LAR의 계효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 지원이 지속돼 큰 격려와 도움이 된다”며 이번 판촉전에 대한 기대 감을 내비쳤다.

한편 임팩트스퀘어는 사회적 가치, 즉 ‘임팩트’를 비즈니스에 온전히 녹여냄으로써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조직이다.

 

고유진 기자 kjc816@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