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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품질 엄지척’ 서울 강서구, 장애인생산품 홍보 나서

- 제품 소개 및 실질적인 판매에 중점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서울 강서구가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구는 2일(수) 구청 정문 앞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전시회’를 개최했다. 품질은 우수하지만 소비자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탓에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품 업체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기획했다.

 

전시회에는 지역 중증장애인생산시설 12곳이 참가해 커피와 빵을 비롯해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 장애인이 생산한 제품을 전시·판매했다. 에어컨 청소와 방역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술력 홍보에 나섰다.

 

현장에선 제품 시음은 물론 다양한 제품의 제작 과정을 소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발길이 계속 이어졌다.

 

진교훈 구청장도 행사장을 찾아 업체별 판매 현황과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꼼꼼히 챙겼다.

 

특히,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 구매를 적극 독려하는 등 장애인생산품 홍보에 힘을 더했다.

 

행사장을 찾은 영일고 3학년 장승일 군은 “커피가 너무 맛있다. 프렌차이즈 커피와 비교해도 차이가 없다.

 

둘러보고 카페에 가려고 했는데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다.”라며 감탄을 자아냈다.

 

구는 홍보전시회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생산품 업체의 다양한 제품 소개는 물론 실질적인 판매 확대에 중점을 뒀다.

 

슬로건도 ‘보GO 고르GO 사GO’로 정했다.

 

그만큼 시장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과 품질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구는 이번 홍보활동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업체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더 큰 타격을 입게 된다”며 “이번 장애인생산품 홍보전시회를 통해 장애인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 11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출범 및 비전 선포식’ 참석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11일 오후 2시, 사명을 바꾸고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시민 주거 안정뿐 아니라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견인하는 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SH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강남구 개포동 SH 사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사명에 ‘개발’이 추가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현판 제막식을 비롯해 ▴기념식수 ▴출범 및 비전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오 시장은 ”오늘 새 이름으로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놓인 ‘서울’의 혁신, 공간 변화를 실현해 나가는 데 가장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사와 함께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살고 싶은 서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SH는 시민을 위한 주거 복지‧주택 건설뿐 아니라 도시 복합개발 사업에 참여, 서울의 균형 발전 및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여나갈 개발 전문 공기업의 미션을 수행하게 됐다. SH는 이미 ▴그레이트한강 프로젝트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서울의 핵심 개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