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및 패드 등 IT기기 대중화 열풍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스마트 러닝 학습이 관심을 끌고 있다. SK스토아는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부를 연계해 소비자의 가심비 욕구까지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초등학생 대상 밀크T △엘리하이 △중학생 대상 엠베스트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뇌새김 영어학습 △박문각의 공인중개사 프로그램 등 총 5개 프로그램의 상품 방송을 시청하고 오는 2월 29일까지 상담예약 신청하는 고객 10명을 추첨해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상담예약 고객 전화 1통당 500원씩 기부금을 적립, 사회적기업 ‘서울행복한학교재단’을 통해 교육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브랜드 ‘엘리하이’를 상담예약하고 무료체험을 신청할 경우 14일간 학습 전용 기기인 프라임탭, 스마트펜 및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무료체험과 스마트노트(2종), 교재 1권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쿠폰을 제공한다.
‘엠베스트’ 상담을 예약하고 무료체험 신청하면 14일간 학습 전용 기기인 프라임탭, 스마트 펜 및 중등 전 강좌 무료체험과 스마트 오답노트, 스마트 영단어장, 교재 1권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쿠폰을 준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평생회원 과정’을 상담하는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중에서 20명을 추첨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2020년까지 최종 합격하는 수험생들에게 제세공과금 부담이 없는 ‘수강료 100% 환급(1차, 2차 동시합격 및 발표 이후 7일 이내 관련 서류 제출)’ 혜택도 제공된다.
‘뇌새김 영어학습’을 상담예약 신청 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겐 신세계상품권 10만원을 전원에게 증정한다. ‘같이(가치), 공부합시다!’ 행사에도 자동 참여된다.
노현종 문화/서비스팀장은 “단순히 교육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관심이 교육 소외계층 기부와도 연계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심이 사회적 가치로 창출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진정성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