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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청소년 교육 ICT 스타트업 성장, 확인하세요

홍합밸리, 126임팩트 프로젝트최종 데모데이 개최

유쾌한·체험왕·소이프스튜디오 등에 교육·멘토링 등 제공

AR·디자인 등 융복합 체험교육청중 평가단이 가능성 평가

ICT(정보통신기술)를 기반으로 아동·청소년을 교육하는 ‘임팩트 기업’의 지난 1년 간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재단법인 홍합밸리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와 함께 오는 12월 6일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임팩트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일반 대중이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평가하는 자리다.  

주최 측은 올 상반기 5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기업가 정신과 임팩트 창출방안 등을 교육한 데 이어, 기업IR 및 지적재산권, 마케팅, 기업법무, 투자 등 전문가 멘토링, 선배기업과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임팩트업 프로젝트 참여기업 가운데 3개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미래세대 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펼치는 기업들로, 2400명의 미래세대의 성장과 자립을 도왔다. ‘유쾌한’은 미래세대에게 디지털 융복합 창의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체험왕’은 3D프린터 및 두들러, AR(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체험교육을 펼친다. ‘소이프스튜디오’는 아동양육시설에서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교육, 자립을 돕는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이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라잇업’은 10대 청소년을 위한 학습음악을 무료로 제공하는 임팩트 기업으로,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열공뮤직’ 구독자가 1만 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휴브리즈’의 경우, 돌봄 플랫폼을 통해 경력단절여성 1800명을 베이비시터로 채용하는 등 여성의 재취업과 경제적 자립을 도왔다.

홍합밸리의 고경환 이사장은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기업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면서 “ICT 기반 사회적 임팩트 창출기업이 파급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