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실무수습직원 대상 소통간담회 열어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이 28일 수원 지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실무수습직원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실무수습직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실무수습직원들이 공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로, 조직 내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고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실무수습직원과 선배 공무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는 ▲인사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OX 퀴즈 ▲팀워크를 높이는 체육활동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었다.
특히 형식적인 간담회를 벗어나 실무수습직원들이 자신의 고민을 자연스럽게 나누고, 선배 공무원들과 진솔하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선경 교육장은 “소통간담회를 통해 실무수습직원들이 공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속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무수습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신규공무원 대상 온보딩 프로그램과 멘토링 제도,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 공직자들의 역량 개발과 정착을 도와주고 있다.
수원교육지원청, 실무수습직원, 소통간담회, 신규임용후보자, 공직적응, 인사제도, 팀워크, 선배공무원, 온보딩프로그램, 규장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