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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도시공사, 윤리경영 제보라인 도입…신뢰받는 조직문화 구축

 

안양도시공사, 윤리경영 제보라인 도입…신뢰받는 조직문화 구축

 

 

안양도시공사가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제보라인’을 도입했다. 공사는 지난 4일 대회의실에서 윤리경영 제보라인 선포식을 열고, 내부 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이 부패행위를 안전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 제보라인은 조직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금전·금품 요구, 부당거래, 자산의 불법 사용 등 비윤리적 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신고자의 신분 노출을 막기 위해 발신 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핫라인과 전용 이메일을 통해 운영된다.

 

공사는 제보 시스템이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신고자 보호 절차를 강화하고, 전 직원 대상 활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내 공지 및 공문 배포, 임직원 명함에 제보라인 연락처 추가 등 홍보 활동도 적극 추진한다.

 

김병근 안양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제보라인 신설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양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윤리경영 실천과 부패방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