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원 급증…조정식 의원 “신 시장, 적극 대응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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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의 민원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행한 ‘국민의 소리’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성남시에서 접수된 민원은 241,897건으로, 전년 대비 17.7% 증가했다. 2022년 157,170건, 2023년 205,614건으로 최근 2년간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대해 성남시의회 **조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금곡·구미1동)**은 신상진 시장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조 의원은 **“민원 증가율이 17.7%에 달하는 것은 시정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방증”**이라며 신 시장의 해명과 개선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조 의원은 시민 의견 반영 부족을 지적하며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 강화를 주장했다.
그는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서 시민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민원 유형 분석 결과와 처리 현황을 정기적으로 시민과 공유하는 시스템 도입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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