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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 포인트가 쌓일수록 사회적기업-장애학생 ‘활짝’

SK텔레콤 10월 말까지 행복크레딧 프로젝트진행

사회적기업 제품 사면 결제 금액 따라 기부포인트 적립

고객이 홀몸 어르신장애 청소년 지원사업에 선택 기부

SK텔레콤이 따뜻한 포인트 적립을 선보인다. 고객의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기부 포인트다.

SK텔레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기업 및 중소상공인 생태계 지원은 물론, 동반성장 강화, 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SV추진그룹장은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는 고객과 SK텔레콤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중소상공인 및 사회적기업 지원,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등의 관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고객의 착한 소비와 기부 활동을 연계하는 프로젝트로, 9월 말까지 T멤버십 앱, 11번가, SK스토아에서 사회적기업이나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T멤버십 앱에서는 결제 금액만큼, 11번가와 SK스토아에선 ‘행복크레딧 기획전’ 상품 결제 금액의 5%에서 최대 100%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10월 말까지 희망하는 ‘홀몸 어르신 행복프로젝트’나 ‘행복 코딩스쿨’ 중에서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홀몸 어르신 행복프로젝트는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들에게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를 보급하고 인공지능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행복 코딩스쿨’은 시각∙청각∙발달∙지체 등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개발 보급해 ICT 전문가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행복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객들의 행복크레딧 기부와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