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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북구 구포3동,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을 위한 거리홍보 캠페인에 나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을 위한 민관 협력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동 직원, 복지통장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유동 인구가 많은 구포3동 관내 거리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안내하는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추운 겨울 사회적 고립이나 계절 근로로 인한 생활고 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심윤정 구포3동장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주위을 둘러봐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며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복지위기가구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마케팅 원스톱 지원 강화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인 소담스퀘어전주를 통해 전북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4분기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판로 지원 부문의 경우 △제품 소개페이지 제작 지원 △롯데온 ‘소담스퀘어전주’ 기획관 운영 △스튜디오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은 온라인 입점과 판로 확대에 필수적인 제품 사진 촬영과 기획, 연출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소담스퀘어전주는 또 기존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 입점 지원에 이어 이달부터는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에 ‘소담스퀘어전주’ 전용 기획관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기획관에서는 소상공인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상시 할인쿠폰 제공과 메인 화면 배너 노출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소상공인들은 소담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