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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갇힌 재능, 봄꽃처럼 피어나네

신세계면세점,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 블루밍캠페인 진행

530일까지 자폐인 디자이너의 그림 담은 에코보틀 등 증정

신세계면세점이 다음달 30일까지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함께 ‘블루밍’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블루밍 캠페인은 자폐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폐인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블루(BLUE)’와 재능을 ‘꽃 피우다’라는 ‘블루밍(Blooming)’의 의미를 담아, 신세계면세점이 자폐인이 갖는 재능 개발 및 독립을 위한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캠페인 기간 동안 오프라인 각 지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에코보틀을, 인터넷면세점에서 시코르 50달러, 설화수 100달러 이상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디자인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특히 고객 사은품에 그려진 그림은 자폐인 디자이너가 영감을 받아 서울, 부산, 인천, 제주 등 국내 4개 관광도시를 직접 그린 것으로, 한국 관광지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면세점은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한 상품 금액의 일부를 기부해 자폐인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전국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부산시북구 화정복지관,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을 위한 사례관리 서비스 ‘지움, 지음’ 업무협약 체결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은 지난 20일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의 심리·정서적 안정 도모 및 자립 증진을 위한 사업 ‘지움, 지음’ 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문제로 인한 아픔을 지우고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짓는다’는 의미의 ‘지움, 지음’ 사업은 영구임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을 위한 마음건강 사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고 있다. 화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올해로 4년째 해당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사회의 문제에 각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협력 기관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부산북구청, 부산북구보건소, 금곡동행정복지센터, 부산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택관리공단 부산금곡4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경희 관장은 “해당 사업은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을 발굴하고 1:1 집중관리를 돕는 사례관리 특화사업이다. 3년간의 사업수행 경험으로 그 기반을 다졌다면, 이제는 다양한 사회활동으로의 진입과 통합, 사회적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