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맞춤형 창업 교육 성료
안양산업진흥원 소속 안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입주 및 졸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창업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에는 입주 및 졸업기업 20개 사가 참여했으며,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강의를 편성했다. 교육 과정은 기업의 경영 및 비즈니스 창출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은 투자유치, IR피칭, 챗GPT 활용, 지식재산권 등 4가지 주요 실무 과정을 수강했다. 덴티랩스 이선용 대표는 "교육을 통해 투자와 특허 등에서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사업 아이템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이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돕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스타트업 교류 및 지원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행사, 사업화 자금 지원, 맞춤형 멘토링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양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맞춤형 교육, 창업 지원, 투자유치, IR피칭, 챗GPT, 지식재산권, 네트워킹, 기술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