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쎈(SEN)진학 나침판’
「앱 어워드 코리아」 2024 올해의 앱 대상 수상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출시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설계 앱 ‘쎈(SEN)진학 나침판’이 ‘제17회 앱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번 앱은 11월 7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앱 어워드 코리아는 매년 공공서비스, 생활, 문화, 금융, 교육 등 11개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유용한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쎈(SEN)진학 나침판’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진로·진학 정보를 담고 있으며,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쎈(SEN)진학 나침판’은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로 탐색, 성적 관리, 과목 선택, 대학 진학 정보 제공 등을 돕는 앱으로, 진로에서 진학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STOP’ 필요한 정보를 원클릭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ONE-CLICK’ 사용자 개인 맞춤형 기능인 ‘ONLY ONE’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이 앱은 출시 첫해인 2023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2024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도 등록되어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이 배포하는 고등학생용 스마트 학습기기 ‘디벗’에도 기본 프로그램으로 탑재되어 학생들이 손쉽게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상수 서울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 동기와 진로 탐색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장하고,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능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