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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사회적경제기업에 유통망 지원

메가쇼 2018 시즌2’에서 사회적경제기업관 운영대형유통망 진출 기회 등 지원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가치있는 소비를 하고자 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들 기업의 상품을 구입하고 ‘인증샷’을 올리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회적경제기업은 홍보가 부족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 기업의 상품은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한정적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메가쇼 2018 시즌2’에서 사회적경제기업관을 운영한다.

‘메가쇼 2018 시즌2’는 메가쇼가 주최하고 SBA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규모 소비재 전시회로서, 우수 중소기업 400여사가 참여해 생활용품·인테리어·주방용품·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SBA는 취약계층과 상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과 마케팅,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메가쇼 기간 동안 사회적경제기업관을 운영한다.

드림메이커 인터내셔널·한지문화·트립티·소이플리 협동조합·아디노 협동조합·메봐닷컴·나래공방 협동조합·나무를 심는 사람들·일자리케어 협동조합·청밀 등 10개사가 참여해 일반기업 못지않은 우수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한다. SBA는 현장 소비자 반응 조사를 진행하고, 대형유통사 60개사와 구매·수출상담회를 추진하는 등 대형유통망 진출 기회와 실질적인 계약 성사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메가쇼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린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