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흐림춘천 0.8℃
  • 서울 0.6℃
  • 인천 0.4℃
  • 흐림원주 0.4℃
  • 수원 0.5℃
  • 비 또는 눈청주 1.1℃
  • 대전 2.0℃
  • 안동 2.5℃
  • 포항 7.6℃
  • 흐림군산 2.3℃
  • 대구 5.0℃
  • 전주 2.0℃
  • 울산 7.3℃
  • 창원 6.8℃
  • 광주 3.1℃
  • 부산 8.3℃
  • 흐림목포 4.2℃
  • 여수 5.5℃
  • 흐림제주 8.9℃
  • 흐림천안 0.6℃
  • 흐림경주시 6.1℃
기상청 제공

빅히트 뮤직, 세계 3대 디자인상 '2024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빅히트 뮤직 '웰컴키트', 브랜드 정체성과 실용적 가치 결합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은영 기자 | 빅히트 뮤직의 ''웰컴' 온보딩 키트'('WELCOME' ONBOARDING KIT, 이하 '웰컴키트')가 독일 '2024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개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빅히트 뮤직의 '웰컴키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기업 브랜드를 전달하고 원활한 온보딩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브랜딩 고도화를 전담하는 부서인 BX Lab에서 기획하고 개발했다. 

 

'웰컴키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제공하는 레이블'이라는 빅히트 뮤직의 정체성이 녹아있다. 또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키트를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빅히트 뮤직은 BX Lab을 통해 기업과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딩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앨범에 들어있는 여러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힘쓴다. 이들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레이블 공식 상품도 단계적으로 개발 중이다. 

 

한편 '2024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 리스트는 오는 11월 1일 레드닷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출처=빅히트 뮤직]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