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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 캠페인 전개 [아름다운 가게]

기부 캠페인 전개 [아름다운 가게]

나눔과 순환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봄을 맞이해 대시민 물품 기부 캠페인 ‘봄을 맞아 기부해 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봄을 맞아 기부해 봄’은 봄철 집안 정리 시즌에 맞춰 집안 정리 후 물품 기부를 독려하고 물품 기부가 나와 이웃, 그리고 지구에게 유익한 행동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방문 수거, 편의점 택배 기부 중 원하는 방법으로 참여하고 물품 기부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약 20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이번 캠페인이 진행되는 3월과 4월은 계절이 바뀌는 만큼 가장 물품 기부가 활발한 시기로 기부자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리뷰 페이지도 신설했다.

이번 리뷰 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피드백으로 물품 기부 참여 확대 및 기부 문화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2021년 물품 기부를 통해 약 1억3094만7855kg의 Co2를 저감하고 4714만1228그루의 소나무 묘목을 심는 결과를 이뤘고 올해는 분기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탄소 저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고재철 기자 kjc816@naver.com

서울역사박물관,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동행 프로그램 ‘박물관 나들이’ 3배 확대 … 올해 3,500명 초대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서울역사박물관은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박물관 나들이’를 3월 2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2월까지 연중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운영 규모를 전년도 대비 3배 확대하여 연간 최대 200회 운영, 총 3,500여 명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년도에는 평일 오전 주 3회(화·수·목)만 운영했지만, 금년도부터 평일 오전과 오후 각각 주 4회(화~금) 총 8회를 운영하고, 주말 토요일 오전에도 운영한다. ‘박물관 나들이’의 참여 대상은 기존 사회복지시설의 어르신, 장애인, 아동청소년, 다문화가정에서 올해부터 다자녀가구까지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평일에는 어르신과 장애인, 주말에는 다문화가정과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해 대상별 특성을 고려해 운영 일정을 조정했다. 또한, 복지시설과 박물관을 왕복하는 차량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 기존 주 2회에서 주 9회로 확대해 참여자의 편의와 안전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