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흐림춘천 7.8℃
  • 서울 7.6℃
  • 인천 7.3℃
  • 흐림원주 9.0℃
  • 수원 7.4℃
  • 청주 9.5℃
  • 대전 8.9℃
  • 포항 12.1℃
  • 맑음군산 9.9℃
  • 대구 10.9℃
  • 흐림전주 10.7℃
  • 울산 10.3℃
  • 구름많음창원 13.5℃
  • 흐림광주 10.9℃
  • 구름조금부산 13.7℃
  • 맑음목포 12.9℃
  • 구름많음여수 11.5℃
  • 맑음제주 15.0℃
  • 흐림천안 9.1℃
  • 흐림경주시 10.6℃
기상청 제공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업 플레이블,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업 플레이블,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업 플레이블이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은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교육분야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KERIS, 국토교통부,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며, 세종 국가 시범도시 스마트학교에 도입될 에듀테크의 실증 R&D를 통해 현장 적용성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 혁신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플레이블 주식회사는 웹 기반 교육용 방 탈출 제작 및 체험 플랫폼인 ‘클라비’를 통해 교사가 직접 자신의 수업 내용을 방 탈출 게임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빠르게 변화한 교육 환경에 교사들이 에듀테크의 기술을 활용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 이번 해커톤에서 최종 5개 기업에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플레이블은 서울시 지정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교육 게이미피케이션을 전문으로 다루는 기업으로 온라인 교육용 방 탈출 게임 제작 및 체험 플랫폼인 ‘클라비’뿐만 아니라 Z세대들이 선호하는 IT 기기를 활용한 게임형 교육으로 학습자들의 몰입도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업이다.

플레이블 허은혜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교수자의 지시가 없어도 학습자 스스로 미션 수행을 위해 학습 내용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에 효과적이다. 또한, 학습자의 문제 해결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된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 더욱 많은 교육 현장에서 클라비를 통해 방 탈출 게임을 활용한 교육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플레이블 주식회사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교육으로 ‘PLAY + ABLE’ 함께 게임하고, 공부를 즐김으로써 교육 현장을 혁신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블은 학습자에게 최고의 학습 경험을, 교수자에게는 게이미피케이션 개발 툴을 제공함으로써 50년간 변화 없던 교육 현장을 즐겁고 유쾌한 에너지가 넘치는 교육 문화로 혁신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