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풀뿌리기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2회 "강원도 풀뿌리기업페스티벌"이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개최됩니다.
도내 사회적기업과 자활기업, 마을기업으로 구성된 강원도 '풀뿌리기업'은 지역경제와 공동체 되살리기에 뜻을 모아 만들어진 지역경제조직입니다.
풀뿌리기업의 좋은 활동들을 널리 알리고 도민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춘천에서 첫 선을 보인 강원도 풀뿌리 페스티벌! 도민의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원주에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강원도 풀뿌리기업페스티벌은 9월 14일 원주따뚜공연장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14일, 15일 양 이틀 간 다양한 행사로 도민들과 함께 합니다.
풀뿌리기업 제품판매와 홍보를 위해 마련된 홍보부스에선 일일 판매원으로 나선 최문순 지사를 만나 실 수 있으며, 예비사회적기업 공연·국악·합창 등과 같은 상시공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문가 자원봉사집단인 프로보노단의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도내 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지역에서 생산된 알짜배기 물품 구입으로 추석 준비도 하고, 지역 경제를 위한 새로운 희망을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모십니다.
제2회 <강원도 풀뿌리 페스티발> 안내
○ 일 시 : 2013년 9월 14일(토) 14:00 ~ 9월 15일(일)
○ 장 소 : 원주 따뚜 공연장
○ 주 최 : 강원도, 강원도 풀뿌리기업민관협의회
○ 주요행사
① 기념식 : 9. 14(토), 14:00 ~ 15:00, 따뚜공연장 메인 무대
- 개막선포, 내빈소개, 인사말씀,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등
② 풀뿌리기업 제품판매 및 홍보
- 기업별 홍보·판매 부스, 1일판매원 운영(도지사), 즉석 경매 등
③ 상시공연 및 부대행사 진행
- (예비)사회적기업 공연, 댄스, 국악, 합창, 푸드관 운영 등
④ 프로보노단 상담부스 등 부대시설 운영
- 종합안내소, 의무실, 미아보호소, 소방·급수차, 관람객 휴게소 등
***강원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