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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글로벌게임센터, ‘플레이엑스포’서 97억원 상당 수출 청신호

지난달 22일(목)~25일(일), 충북 게임 7개사 참여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충북 게임 산업에 수출 청신호가 켜졌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지난달 22일 부터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약 97억 원 상당 수출계약상담이 진행되는 등 지역 게임기업들이 뜨거운 러브콜과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PlayX4)’는 지난해 총 1억 7천만 달러의 수출상담실적을 기록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전시회로, 올해도 약 11만 5천여 명의 게임 산업 관계자와 유저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총 7개 충북 게임기업과 함께 참여한 가운데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게임센터는 부스 전시를 비롯해 국내 인디게임이 총집결하는 인디오락실, 경기게임오디션관, B2B미팅 등 다각적으로 충북 게임산업을 선보이는 데 주력했다.

 

부스 전시에는 △곤군게임즈(대표 장재곤) △레모라(대표 박준하) △스튜디오 215(대표 강한주)가, B2B 미팅에는 △엠피게임즈(대표 전성식)가, 인디오락실에는 △밀크엠파이어(대표 박현명) △월넛펀치(대표 박대성), 그리고 경기게임오디션관에는 △오드원게임즈(대표 김영채)가 함께한 가운데, 충북 게임기업들의 독창적인 콘텐츠는 유저들은 물론 게임산업 관계자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곤군게임즈의 ‘애니멀 어드벤처’는 1천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22건의 퍼블리셔 미팅을 가졌고, 스튜디오 215는 30건 이상의 퍼블리셔 미팅과 함께 약 90억 원 규모의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엠피게임즈 역시 30건의 퍼블리셔 미팅과 20건 이상의 NDA 계약 상담을 통해 55만 달러, 한화 약 7억 6천만원 규모의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4월에 신작 ‘Error_Boy. exe’를 선보인 월넛펀치 역시 위시리스트 120개 이상을 확보했고, 지난 해 ‘메이드 서바이버:리틀엔젤’로 큰 인기를 끈 밀크엠파이어는 중국, 일본을 비롯한 다국적 퍼블리셔들과 11건의 미팅을 이뤄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97억원 규모의 수출 청신호를 켠 게임센터는 “충북 게임기업들이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글로벌 진출의 가능성을 높인 것은 물론,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유의미한 비즈니스 성과도 도출해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충북 게임 기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