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춘천 16.3℃
  • 구름많음서울 18.2℃
  • 구름조금인천 16.9℃
  • 구름많음원주 17.5℃
  • 맑음수원 17.4℃
  • 맑음청주 18.1℃
  • 맑음대전 18.5℃
  • 맑음포항 19.5℃
  • 맑음군산 17.8℃
  • 맑음대구 19.0℃
  • 맑음전주 19.1℃
  • 맑음울산 20.0℃
  • 맑음창원 20.6℃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목포 18.7℃
  • 맑음여수 16.8℃
  • 맑음제주 21.3℃
  • 구름조금천안 17.8℃
  • 구름조금경주시 20.7℃
기상청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컨퍼런스 ‘The MAXONOMY 2024’ 개최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박진수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오는 11월 28일(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THE MAXONOMY 2024'를 개최한다. 

 

'THE MAXONOMY 2024'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Team MAXONOMY)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컨퍼런스에는 약 1,100명 이상이 등록하는 등 국내 마케터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는 'Futher Steps of Data Marketing'이라는 주제를 선정,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효과적인 데이터 마케팅을 완성하기 위한 방향과 단계별 전략을 공유한다. 작년과 달리 'THE MAXONOMY 2024'는 전일 행사로 확대하여, 더 많은 마케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수년 째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개인 정보보호 이슈 강화, 생성형 AI를 비롯한 새로운 기술 등장 등 마케팅 시장은 큰 변화들을 겪으며 마케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팀 맥소노미는 최신 데이터 마케팅 트렌드를 중심으로 기술과 브랜딩,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법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팀 맥소노미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Braze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Amplitude, 고객 경험 분석 솔루션 Contentsquare의 한국 공식 파트너이다. 팀 맥소노미는 해당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제품 및 고객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THE MAXONOMY 2024'는 1건의 키노트와 16건의 발표세션으로 구성, 인터파크트리플, 홈플러스,비주얼 등 다양한 산업별로 기업 현직 마케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생성형 AI시대의 올바른 AI 활용을 위한 데이터 중심(data centric) 방향을 공유한다.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데이터 인사이트(Insight)와 고객 인티머시(Intimacy)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마케팅에 대해 발표한다. 

 

외환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 Amplitude를 이용한 핵심 지표 활용법, 제주패스를 운영하는 캐플릭스는 스타트업의 데이터 환경 분석 구축 사례, 아이지넷은 보험 조회 및 청구 앱 보닥 사례를 통해 CRM 마케팅으로 전환율을 상승시킨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이 외에도 마티니아이오, 앱스플라이어, 로플랫 등은 'THE MAXONOMY 2024' 후원사로 참여한다. 

 

정기수 CJ올리브네트웍스 팀 맥소노미 팀장은 'The MAXONONOMY 2024는 팀 맥소노미가 개최하는 데이터마케팅 컨퍼런스로 지난해보다 고객사에서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세션이 3배 이상 증가하여, 실제 기업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여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지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HE MAXONOMY 2024'의 유료 사전 등록은 11월 27일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THE MAXONOMY 2024' 소개 페이지(www.themaxonom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에 따뜻한 나눔 실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애인 가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장애 자녀를 돌보는 장애인가족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배애련 센터장과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으며, 후원금은 우리 시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제공기관을 이용해 심리상담을 받고 있는 장애인 가족의 정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민서 대표는“일상에 지친 장애인 가족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쉼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애련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께 감사드리며, 장애인가족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격려가 되는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장애인 가족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 2025년 상반기 ‘보령 일자리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이점석)은 23일 보령고용복지센터에서 지역의 일자리 유관기관과 함께 2025년 상반기 ‘보령 일자리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5개 지자체 일자리부서, 새일센터, 관내 대학, 노사발전재단, 지역의 청‧중장년 유관기관 등 20개 기관이 참석하여 각 기관별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을 공유했다. 또한 지역의 일자리 사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연계‧협업할 수 있는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과 유관기관 간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보령 일자리 네트워크’는 기존에 보령지청 관내 일자리 유관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되어왔던 사업을 하나의 일자리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참석한 일자리 유관기관은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본 협의회를 반기별로 개최하고 실무자 중심의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지역 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장년층과 취업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여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