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청두시와 손잡고 세계 미래교육 선도 나선다

  • 등록 2025.10.30 11:11:46
  • 조회수 20
크게보기

경기교육, 청두시와 손잡고 세계 미래교육 선도 나선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국 대표단을 맞이해 경기미래교육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방문은 청두시 교육국이 경기도교육청의 혁신적인 교육정책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직접 요청해 성사됐다. 대표단에는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정책 핵심 인사들이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대표단에 ▲경기교사연구회 운영 ▲교원 디지털역량 강화 ▲경기온라인학교 ▲하이러닝(Hi-Learning) 등 핵심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수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한 청두시 교육 관계자들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업을 참관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진수 제1부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중국 시인 두보의 시 ‘춘야희우(春夜喜雨)’를 인용하며 “좋은 비는 때를 안다”는 구절로 교류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 부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학습과 AI 기반 수업, 프로젝트·탐구 중심 교육이 세계 미래교육의 핵심”이라며 “경기도교육청은 청두시 교육국과 함께 더 넓은 협력의 장을 열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교사 상호 방문 연수 ▲공동 교육과정 개발 ▲AI·데이터 기반 하이러닝 협력 ▲온라인 교육 확대 등 실질적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14일 개최되는 ‘경기교사연구회 페스타 2025’에도 청두시 교육국이 참여해 교류를 이어간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계기로 미주, 유럽, 아프리카, 싱가포르, 카자흐스탄, 네팔 등과 협력하며 대륙을 넘는 국제교육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청두시 교육국과의 협력은 경기교육이 세계적 교육 표준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