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민원 우수공무원과 간담회…시민 중심 행정 다짐

안양시가 민원 행정 발전을 위한 우수공무원 간담회를 열고, 시민 중심의 친절 행정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는 25일 오후 시청 본관 3층 접견실에서 ‘2025년 1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 응대에 모범을 보인 공무원을 격려하고, 향후 행정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시민봉사과 관계자, 민원 우수공무원 6명이 참석했다.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는 시민봉사과 강혜식, 보건정책과 김성애, 청년정책관 신명주가 선정됐고, ‘민원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에는 아동과 박경진, 주택과 김서윤, 도시계획과 권지은이 이름을 올렸다.
최대호 시장은 “차량등록, 역학조사, 청년정책, 아동복지, 임대사업, 주소정보 등 시민 삶과 밀접한 업무에서 성실한 민원행정을 펼친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세심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안양시는 분기별로 민원 만족도와 실적을 종합 평가해 민원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 중심의 따뜻한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