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 도내 전 지역 확대 운영

  • 등록 2025.02.04 16:10:31
크게보기

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 도내 전 지역 확대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을 도내 모든 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의 공적 책임을 강화할 방침이다.

‘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은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해 운영되는 우수 프로그램 중 학생 수요와 만족도, 교육과정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개설된다.

 

특히 특화된 공간에서 전문 기자재를 활용하고, 지역사회 전문가가 교과목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과목을 보다 깊이 학습할 수 있다.

 

지난해 고양, 구리남양주, 김포, 부천, 성남, 안산, 용인, 이천, 의정부 교육지원청에서 프로그램 개설과 학생 모집 절차를 완료했다. 올해 3월부터 200여 명의 학생이 12개 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 23일 각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추진 협의회를 열어 지원 방안을 안내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둔 상황에서 이번 사업 확대는 학교 교육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사회 기관에서 진행된 학교 밖 교육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만큼, 과목 개설의 타당성을 철저히 검토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 과제다. 이를 위해 운영 주체별 연수, 자료 개발, 맞춤 컨설팅, 모니터링 및 평가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은 “경기공유학교 학점인정형을 도내 모든 지역에서 운영해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