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63
사진설명(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창업팀-모집-)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용구)이 오는 24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등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 창업팀을 발굴 및 육성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등 전문적인 창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에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30개팀을 발굴 및 육성하여 총 10팀이 인천형과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 됐다. 또한 창업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전체 창업팀 중 총 매출액 15억5000만원 취약계층 포함 총 39명이 고용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성과를 가져왔다.

김용구 이사장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기반으로 맞춤형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신청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 및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현장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