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부문 역대 최다 수상 쾌거

79
사진설명(–사진-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및-우수-청소년-참여활동-시상식.)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부문 역대 최다 수상 쾌거

천안시가 설치하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에서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올 한해 각종 청소년활동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해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어울림마당 부문에서 16개 시·도, 110개 시·군·구의 운영사례 중 독창성과 차별성, 수준 높은 운영 체계를 인정받아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코딩 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메이커 체험 활동 운영사례로 우수상에 선정되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27일에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 자원봉사활동터전으로 선정되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수련관 운영의 주체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송상청’은 충청남도 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운영위원회 부문에서 참여 활동 활성화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의 영예인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올해 다양한 국제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한 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주최 ‘2021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전 지구적 의제인 환경 문제를 주제로 한국 청소년과 외국 청소년이 함께 참여한 이번 사업에서 참여 청소년들이 함께 만들고 노래한 곡이 최우수 음원으로 선정됐으며, 배윤주 청소년이 우수 수기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 한해 여성가족부장관상 4점, 광역단체장 5점, 유관기관상 1점 등으로 개관 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

배영호 수련관장은 “2년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힘찬 도전 정신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더욱 수준 높은 활동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천안시가 설치하고 학교법인 호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