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술기반 창업・플랫폼 기업 선정 협약식 및 정책토론회 개최

74
사진설명(-부산형사회연대기금-협약식및-정책토론회-)

스마트기술기반 창업플랫폼 기업 선정 협약식 및 정책토론회 개최 [부산형사회연대기금]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 및 부산고용포럼(상임대표 권기철)은 지난 12. 1 .부산형사회연대기금 강당에서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스마트기술기반 창업・플랫폼 기업 선정 협약식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 주최하고, 부산고용포럼이 주관하는 기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서,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 또는 플랫폼 기업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에 대해 협약 및 현판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주요 사업 현황 보고, 협약서 서명 및 교환, 현판 전달 순으로 이어졌다. 2021년 스마트기술 기반 창업·플랫폼기업 인큐베이팅에 선정된 기업들은 사례 발표를 통해 사회연대기금 관계자 및 기업 상호간의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종합토론에서는 부산형사회연기금 관계자와 지역고용 관련 전문가들 사이에 진지한 정책 토론이 이루어졌다. 구체적으로 부산지역내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업 및 플랫폼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과 산업을 연계한 일자리 생태계 개선을 위한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전장화 이사장은“부산지역을 거점으로 스마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드리고자하며, 올 해 1기로 선정된 7개 업체가 번창하여 앞으로 관련사업의 선도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