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 협동조합 정체성에 깊이를 더하다]

119
사진설명(-제-33차-세계협동조합대회-협동조합-정체성에-깊이를-더하다-)

제 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 협동조합 정체성에 깊이를 더하다]

제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는 국제협동조합연맹 설립 125주년 및 협동조합 정체성 선언 2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오는 12월 1 일부터 12월 3일 까지 협동조합 정체성에 깊이를 더하다, 라는 주제로 서울 그랜드 워커힐호텔에서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오랜 협동조합 역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변화하는 세계가 가져오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는 중요한 역사적 순간으로 협동조합 운동의 방향을 토론하는 동시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실현의 주요 수단으로서 협동조합의 정의 가치 그리고 원칙등 협동조합 정체성을 재성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전통적 협동조합 부문뿐만 아니라 2012년 협동조합기본법 제정이후 사람들의 협동을 향한 열망이 분출 , 조직된 새로운 협동조합 운동이 등장해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고, 국내 협동조합 및 사회적경제 조직간 연대 및 전 세계협동조합 운동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협동조합 ,국가 및 국제기구 대표자들 , 청년 협동조합인들 국제 네트워크 , 시민사회 관련 대표자들 ,언론인, 연구기관 및 연구자들 ,일반시민등 현장 1,200명, 온라인 1,000명이 참석한다.

또한 국제협동조합연맹이 주최하고 농협중안회, 수협중앙회, 아이굽생협,한국협동조합국제연대, 서울특별시, 경기도,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등 한국파트너로 함께한다

한편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은 본대회 4개 전체세션과, 20개 동시세션 및 전시회와 학술대회, 법률포럼,협동조합 현장견학, 청년 협동조합인 워크샵, 협동조합 관련 정부기관 회의등 열릴 예정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