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워킹스루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106
사진설명(-2021-춘천-비대면-워킹스루-사회적경제-한마당-)

비대면 워킹스루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한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이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춘천시청 앞 호반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은 코로나 대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워킹스루’라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은 안전한 행사장 운영을 위하여 최소한의 인원만 배치해 방문객이 스스로 사회적경제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전시 행사다. 이번 행사를 방문한 시민들은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눠진 행사장에서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게 된다.

‘STEP.1 사회적경제 둘러보기’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먼저 알아볼 수 있는 전시 구간이며, 이후 춘천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소개되는 ‘STEP.2 우리지역 사회적경제’에서는 시민들이 몰랐던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들을 느껴볼 수 있다. ‘STEP.3 사회적경제와 어우러지기’에서는 마네킹 전시존·체험존·아카이빙존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사회적경제를 한층 더 깊이 알 수 있는 구간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이와 함께 , 춘천 지역의 핸드메이드 작가들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한 프리마켓 또한 셀러들이 없고, 결제를 위한 스태프만 중간에 배치된 무인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에 뜻있는 지역 내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생각을 함께 나누고, 협력의 틀을 다지기 위해 2008년 3월에 창립한 비영리민간단체다.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문화예술, 교육,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과 개인 회원들이 손을 맞잡고 함께 걸어 나가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