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 총연합회 녹색 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와 3無 녹색어린이집 만들기

105
사진설명(-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업무협약-사진)

녹색 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와 3無 녹색어린이집 만들기 (사)한국어린이집 총연합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는 어린이집의 3無 운동(no plastic, no car, no beef) 활성화를 위하여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 전인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철저한 방역조치 후 진행하였으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회장과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전인수이사장이 참석하였다.

3無 운동이란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No plastic, No car, No beef를 실천하는 운동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어린이집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3無 운동과 관련된 운영,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전인수 이사장은 “어린이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3無 운동 캠페인, 가이드 등을 제작·제공하여 2050 탄소중립 사회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어린이집의 3無 운동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룰 통해 녹색어린이집 조성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임할 것이며, 영유아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