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전국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136

2021년도 전국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공동 주최로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1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된다.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12월에 입상작을 발표한다. 금년에는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맞춘 놀이중심 프로그램과 영·유아 보육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신청을 받는다.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은 어린이집 현장에서 직접 개발‧운영하고 있는 우수보육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여 보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후원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심사의 공정성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이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 및 방문심사를 통해 수상 어린이집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중규 회장은 “올해로 15회를 맞은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보육현장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육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하여 보육의 질이 더욱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동 주최인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개최로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