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GS홈쇼핑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 방송
아름다운가게가 인도네시아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공정무역 제품을 개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아름다운가게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GS홈쇼핑의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아름다운 코코넛칩’을 판매했다.
‘아름다운 코코넛칩’은 아름다운가게가 인도네시아 사회적기업 자바라(JAVARA)와 함께 출시한 상품으로, 원료 선정부터 포장까지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한 공정무역 제품이다.
코코넛 최대 산지인 인도네시아에서 잘 자란 코코넛의 생과육을 이용해 구워, 코코넛 본연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상품은 코코넛칩 55g 15봉으로 구성됐다.
이번 방송은 공정무역에 앞장서 온 아름다운가게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특별한 기부' 방송을 펼쳐온 GS홈쇼핑의이 의기투합한 결과다.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출범 이후, 물품 재사용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이다. 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수공예품과 아름다운커피 론칭을 통해 한국 최초로 공정무역을 선보였으며, 자선과 공익을 실천하기 위한 수익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GS홈쇼핑도 일찍이 ‘따뜻한 세상 만들기’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사회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매달 1회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사회경제적 상품 판매해왔으며, 2010년 첫 방송 이후 9년 동안 총 76회 방송 68개 업체의 착한 상품을 선보였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