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주프랑스 독일한국교육원과 협력해 유럽 10개국 한국어교원대상 연수 실시

  • 등록 2024.10.23 23:45:52
크게보기

 

서울시교육청.주프랑스 독일한국교육원과 협력해 유럽 10개국 한국어교원대상 연수 실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주프랑스한국교육원(원장 김현진) 및 주독일한국교육원(원장 이지선)과 협력하여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권 한국어 채택 학교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서울시교육청의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시범교육청 사업’의 일환으로, 유럽 내 한국어 교육의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연수에는 유럽 10개국에서 활동 중인 한국어 교사 38명이 참가하며, 각국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지 상황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주요 참가국은 프랑스, 독일, 영국 등으로,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수법과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포함해 현지 실정에 맞는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어 교수법 시간에는 서울시교육청의 다+온센터 강사를 초청해 외국인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법을 제공하며, 에듀테크 활용 교육은 현지 인프라를 고려한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서울교육의 우수성을 유럽에 알리는 기회이며, 전 세계 한국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단순히 한국어 교육 방법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참가 교사들이 각국의 한국어 교육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유럽 내 한국어 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협력을 확대해 한국어 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