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신체활동 “키즈런 축제”

  • 등록 2024.10.18 19:18:03
크게보기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고 정서적 유대감 키우는 맞춤형 체육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신체활동 “키즈런 축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10월 19일 안산 와동체육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키즈런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체육활동으로, 250여 가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다리 달리기, 허들 릴레이, 제자리 멀리뛰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도전 중심의 육상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기지개 체조, 가족 편지 쓰기, 체력 측정,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과 학교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체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키우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