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 유보통합을 향한 공동의 길 모색한다.

  • 등록 2024.09.30 19:51:17
크게보기

-도청 보육업무 이관 매뉴얼 공동제작 유보통합 한 발 더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

유보통합을 향한 공동의 길 모색한다.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청이 유보통합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9월 30일, 양 기관은 제2회 유보통합추진단 회의를 열고, 보육업무 이관 매뉴얼을 공동으로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유보통합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측이 보육재정 이관 문제를 논의하며, 교육부의 명확한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보육업무 이관 범위에 대한 견해 차이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전국적으로 통일된 재정과 인력 이관 기준이 설정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특히 이번 합의를 통해 양 기관은 경기도청의 보육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매뉴얼을 제작하여, 도교육청 관계자들이 보육업무를 안정적으로 이관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러한 협력은 보육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질 높은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보통합추진단장인 김진수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은 “이번 회의는 국가적 과제인 유보통합을 지역 차원에서 구체화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경기도가 유보통합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고, 합리적인 이관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형 다같이 처음학교 시범사업과 교육·보육 현장 조사 등도 함께 논의되며, 유보통합의 구체적 실현을 향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회의는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유보통합을 위해 실무자들이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하는 장이었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유보통합을 위한 협의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4o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