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5년 ‘경기이음온학교’ 개교 준비 박차

  • 등록 2024.09.23 21:29:26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2025년 ‘경기이음온학교’ 개교 준비 박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학점인정 공립 온라인학교 ‘경기이음온학교’ 개교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학교 설립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선택교육과정 제공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경기이음온학교’는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공립학교로, 교육부가 주관하는 공립 온라인학교 시범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 ‘경기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되면서, 경기도교육청은 개교 준비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학교는 수원제일중학교 별관 부지에 설립되며, 올해 8월까지 시설 공사를 완료한 상태다. 17개의 1인 스튜디오 강의실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작실,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반계 고등학교와 동일한 일과로 학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학기제와 계절제 등 다양한 학사 운영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경기이음온학교는 특히 소인수 강좌와 더불어 신산업 및 신기술 관련 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 학교를 통해 원거리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이나, 특정 과목 강사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이음온학교는 학생들이 꿈꾸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 간 학력 격차를 줄이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정규 교원 배치와 교육 기반 시설 구축을 위해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 조성과 함께, 학생들의 선택과 자율성을 존중하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