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국제 웹페스트 어워즈 2관왕 달성

  • 등록 2024.09.19 08:22:36
크게보기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웹드라마 [길고 짧은 건]
-서울국제웹페스트와 여수국ㅈ[ㅔ웹페스트 수상-

서울특별시교육청, 국제 웹페스트 어워즈 2관왕 달성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설세훈)이 국제 웹드라마 시상식에서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교육청이 제작한 웹드라마 길고 짧은 건이 ‘서울국제웹페스트 어워즈’와 ‘여수국제웹페스트 어워즈’에서 각각 베스트 촬영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국제 웹드라마 어워즈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9월 6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제1회 여수국제웹페스트 어워즈에서는 길고 짧은 건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76개국에서 총 1,306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53개의 시상이 진행되었다. 그중 서울시교육청과 여수시만이 공공기관으로서 수상의 영예를 안아 더욱 뜻깊은 성과로 평가된다.

 

또한, 길고 짧은 건은 이보다 하루 앞서 열린 제10회 서울국제웹페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 촬영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서울국제웹페스트는 세계 30개국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대규모 웹시리즈 영화제로, 총 29개의 수상작 중 하나로 길고 짧은 건이 이름을 올렸다.

 

길고 짧은 건은 서울시교육청이 최초로 선보인 1일 1쇼츠 웹드라마로, 총 7편으로 구성되었다. 짧지만 찬란한 청춘의 순간을 다룬 이 작품은 미성숙과 성숙 사이에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감정을 감각적인 세로형 분할화면 기법을 통해 표현했다.

 

설세훈 서울시교육감 권한대행은 “이 웹드라마가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시청하며 학생들의 마음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드라마 길고 짧은 건은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서울특별시교육청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