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간-열매나눔재단, 사회적기업 위해 손잡는다

  • 등록 2018.11.07 18:41:24
크게보기

업무협약 체결브랜드 리빌딩부터 임팩트 투자 통한 자금연계까지 전과정 지원

글로벌 금융회사 JP모간이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다.

JP모간과과 열매나눔재단은 지난 6일 JP모간 서울지점에서 ‘Social Enterprise Bridging Project’와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ocial Enterprise Bridging Project’는 성장단계로 진입하고자 하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무협약을 맺음에 따라 법인 등록을 완료한 사회적기업을 선발해 이들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브랜드 전문 컨설턴시 ‘메타브랜딩’과 함께 브랜드 리빌딩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적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TV홈쇼핑 및 크라우드펀딩,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한 판로개척과 마이크로크레딧, 임팩트투자를 통한 자금연계까지 전방위적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Social Enterprise Bridging Projec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9일부터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와 12월 7일 개최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의 오픈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박태진 JP모간 한국 대표는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일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하고 나아가 경제적 혜택의 확대를 돕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이는 JP모간의 CSR 신념과도 일맥상통한다”고 지원 취지를 밝혔다.

이장호 열매나눔재단 대표이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