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형 사립고인 이대부고, 일반고 전환신청

  • 등록 2024.07.08 10:35:43
  • 조회수 29
  • 댓글 0
크게보기

-서울시교육청 자사고 중 11번째 일반고 전환신청

 

자율형 사립고인 이대부고 ,일반고 전환신청

[서울시교육청 자사고중 11번재 일반고 전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자율형 사립고(이하 ‘자사고’)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이화금란고등학교(학교법인 이화학당, 이하‘이대부고’)가 5월 30일 자사고 지정 취소 신청서를 제출함에 따라 지정 취소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전경사진 

▲ 서울시교육청 전경사진 

 

이대부고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일반고 전환을 통해 교육 환경 개선, 고교학점제 운영 환경 구축, 안정적인 학교 운영 등 학교교육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고자 학교 구성원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자사고 지정 취소를 신청했다.

 

향후 청문 및 교육부 동의 절차를 거쳐 이대부고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될 경우 서울시교육청 관내 자사고 [동양고, 용문고, 미림여고,우신고, 대성고, 동성고, 숭문고, 한가람고, 장훈고] 중 열한 번째 자발적인 일반고 전환 사례에 해당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대부고의 안정적인 일반고 전환을 위해 학교․학부모‧교육청이 참여하는‘일반고 전환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전환기 복합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자사고 존치가 결정되었음에도 일반고 전환을 통해 급격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학교 선택’을 존중하며,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수직 서열화된 고교체제’를 ‘수평적이고 다양한 고교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