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쓰임, 그 이상’ 자원순환의 날 기념 축제 개최

  • 등록 2016.09.05 14:41:25
크게보기

환경부, ‘쓰임, 그 이상’ 자원순환의 날 기념 축제 개최
 
 
환경부가 6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제8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2009년에 환경부가 지정한 ‘자원순환의 날’은 매년 9월 6일로,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기념식은 '쓰임, 그 이상!'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친환경에너지타운, 빈용기 보증금제도 등 자원순환 분야의 주요정책이 소개되며 폐기물 수집운반 현대화 차량 전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자원순환을 체험할 수 있는 재활용(리사이클링)아트 전시, 재활용품 직접만들기(DIY), 분리배출 체험교실, 친환경 가족 자전거 체험, 자원순환 실천 다짐 캠페인 등 국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또한, 자원순환 활동에 공로가 큰 기업, 지자체 등에 대한 분야별 시상도 열린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돈 국민의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간단체, 공공기관, 시민 등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인사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 5시 30분부터는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아르떼홀에서 자원순환을 주제로 '음악과 함께하는 환경이야기‘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신효섭 요리사, 인기그룹 여행스케치가 참여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참석자들과 추석 명절 자투리 음식을 활용한 요리 시연 등이 진행된다.

이정섭 환경부 차관은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공감하려 한다”며 “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