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의 천일염 가격 안정 정책과 정부 비축 천일염 공급

  • 등록 2023.06.30 08:14:12
크게보기

천일염 소비자 할인 가격의 경제적 효과와 소비자들의 반응

 

 

 


KSEN 김인효 기자 |

해양수산부가 지난 2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3일간 천일염 가격 안정을 위해 정부 비축 천일염 최대 400톤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천일염을 제공하며,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정책적 의도가 엿보인다.

 

해수부는 소비자가격과 수급 상황을 고려하여 전국 마트와 전통시장을 통해 천일염을 방출할 예정이다. 이달 소비자가격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조치로 평가될 수 있다.

 

정부 비축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는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 대전점, 부산점, GS 더프레시 명일점, 의왕점, 탑마트 대구점, 수협바다마트 강릉점 등을 포함하여 최소 25개 지점에서 판매된다. 이로써 전국적으로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 수가 확대되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해수부는 전국 전통시장에도 천일염을 공급하며, 관련된 정보는 수협중앙회 누리집(www.suhyup.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의 경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도 저렴한 천일염을 보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6~7월에 공급되는 물량만 평년 산지 판매량을 상회하는 12만 톤에 이르고 이 물량 중 2만톤은 지난주부터 본격 출하되고 있어 국민들께서는 천일염 수급에 대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된다"며 "천일염은 꼭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천일염 공급 대책이 철저한 계획과 수립된 상태로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말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