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나눅스네트웍스, 3,600만원 기금 출연

  • 등록 2022.01.06 10:22:38
크게보기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나눅스네트웍스, 3,600만원 기금 출연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은 지난 1월 5일 오후 2시 ㈜나눅스네트웍스(대표이사 한은정)와 기금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노사합의로 조성한 전국최초의 민간기금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사회적가치 향상 및 경제적 취약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에 본사를 두고있는 ㈜나눅스네트웍스의 이번 기금 출연은 경남 등 타 지역의 노사가 참여하는 첫 사례로써,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의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한은정 ㈜나눅스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노사의 합의로 조성된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2021년에는 동일생활권역인 김해,양산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하는 등 사각지대 및 지역격차 해소에도 의미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뜻있는 사업을 활발히 펼쳐나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리고 전장화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이사장은 “우리재단과 뜻을 함께하는 기업 및 노동조합이 늘어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리며, 이번 ㈜나눅스네트웍스 노사의 참여를 계기로 재단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눅스네트웍스가 출연한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2019년 12월 노사의 합의로 조성된 전국 최초의 민간기금으로 부산은행 노사, BNK금융그룹 계열사,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부산항만공사, SK해운이 함께하고 있다.

한편 재단은 2021년 주요사업으로 ▲ 부산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4차 산업혁명 디지털 관련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스마트기술기반 창업・플랫폼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부산시 청년창업자들의 자금지원을 위한 ‘청년창업자를 위한 20억원 보증지원사업▲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사업전환을 돕기 위한‘소상공인 디지털・온라인 기자재 지원사업▲청년들에게 NPO 일・경험의 기회와 시민사회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NPO 일자리 지원사업’ ▲열악한 근무조건에서 일하는 NPO, 사회적경제조직의 공익활동가들의 병원비, 학자금 등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공익활동가 대출지원사업’등을 진행하였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